LG 디오스 오븐·전자레인지 핵심부품 10년 보증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등 적용 확대

홈&모바일입력 :2018/01/29 09:31

LG전자는 이달부터 디오스 광파오븐과 전자레인지 전 제품에 탑재되는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을 10년간 무상 보증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존 무상 보증 기간은 3년이었다.

‘마그네트론’은 광파오븐 및 전자레인지의 핵심 부품으로 고주파를 통해 음식 조리에 필요한 열을 발생시킨다. 마그네트론에 인버터 기술력을 더한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은 강력한 출력과 섬세한 온도 조절이 가능해 음식물을 균일하게 가열하고 해동할 수 있다.

정속형 마그네트론은 일정한 세기의 고주파를 껐다 켰다 하는 방식인데,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을 탑재한 광파오븐은 고주파의 세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해동온도와 가열온도를 세밀하게 조절해 요리법에 맞는 최적의 온도를 구현해주고 조리시간을 줄여준다.

고주파로 음식 조리에 필요한 열을 발생시키는 핵심 부품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을 10년간 무상 보증해주는 LG 디오스 광파오븐.(사진=LG전자)

광파오븐와 전자레인지 전 제품에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을 탑재한 것은 국내에서는 LG전자가 유일하다.

LG전자는 ‘스마트 인버터 마그네트론’의 성능을 알리기 위해 ‘광파오븐으로 도자기 굽기’를 선보인 바 있다. 도자기는 뜨거운 열이 고르게 전달되지 않으면 굽는 과정에서 깨지기 쉬운데, LG 광파오븐은 세밀하게 온도를 조절해 도자기 그릇 구석구석 열을 고르게 전달할 수 있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또 LG전자는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청소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정수기 등에 탑재된 인버터 핵심 부품의 무상 보증 기간을 모두 10년으로 확대하고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제품 성능은 물론 구매 이후의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로 감동을 더해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