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매칭 플랫폼 이사모아를 운영 중인 벤디츠(공동대표 염상준·선현국)가 화물운송 매칭플랫폼 센디를 출시하며 물류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택배 시장을 제외한 비정기 화물 물류 시장은 29조원에 달하며 그 중 일반 화물이 27조, 이사 화물이 2조원의 시장을 이루고 있다.
비정기 화물물류 시장의 가장 큰 문제는 낮은 빈도로 용달 화물을 부르는 수요자와 언제 어디서 일을 잡게 될지 모르는 공급자 간의 매칭 불균형에 있다.
벤디츠는 "지난 3년간 약 10만 건의 이사 건을 매칭하면서 알고리즘을 개선해왔으며 '센디'에 적용된 수요분산, 공급자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비용을 합리적으로 낮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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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회사는 센디를 통해 택배나 퀵으로 보낼 수 없는 소형 화물, 가구 가전 및 부피가 큰 대형 화물, B2B 기업화물 운송 뿐 아니라 용달이사, 원룸이사 등 화물 운송 토탈 매칭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선현국 벤디츠 대표는 “중국의 훠처방, 홍콩의 고고밴처럼, 한국은 센디가 대표적인 화물 운송 매칭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키워나갈 예정”이라며 “센디에서 차주는 돈을 많이 벌고, 화주는 비용을 절감하는 윈윈하는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