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온TV, UI 개편…신규 VOD 서비스 추가

영화·드라마·이슈 영상 클립 제공

방송/통신입력 :2018/01/04 11:49

N스크린 서비스 에브리온TV(대표 김성일)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전면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먼저 이용자의 모바일 영상 시청 형태를 적극 반영해 기존 가로형 화면을 세로형으로 변경했다. 또 심플한 화면 구성과 파스텔 톤 컬러로 시각적 피로감을 낮추고 슬라이드와 드롭 다운 기능을 통해 한 손 조작이 가능하게 했다.

또 홈 화면에는 ‘추천 채널’, ‘신규 채널’, 로그인 후 등록한 선호 채널만 모아 둔 ‘내 채널’ 기능 등을 내세워 사용자가 쉽게 원하는 채널을 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에브리온TV가 UI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클립 서비스가 신규 추가됐다. 클립 서비스는 ‘뉴스·경제’, ‘스포츠’, ‘라이프·여행’, ‘패션’, ‘무비·드라마’, ‘키즈·교육’ 총 6가지 주제로 즐길 수 있다. 클립 화면 상단의 ‘투데이 핫’에서는 그날 이슈와 관련된 클립 영상을 바로 볼 수 있다. 그외 주제별로 선정된 클립 영상을 매주 새롭게 제공한다.

무료 VOD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무료VOD 서비스는 ‘영화’, ‘드라마’, ‘예능’, ‘스타일라이프’, ‘스포츠’, ‘종교’ 6가지 종류로 나뉜다.

관련기사

현대HCN 전용관도 신규 서비스 중 하나다. 현대HCN 가입자가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유료 VOD를 TV·모바일로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성일 에브리온TV 대표는 “사용자들이 에브리온TV에서 느꼈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핵심 서비스와 콘텐츠에 집중하자는 취지에서 개편을 추진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