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콘텐츠아카데미, 게임 취업 토크콘서트 12월 1일 개최

게임입력 :2017/11/29 15:24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서태건) 산하 부산콘텐츠아카데미는 게임업계 취업 준비생을 위해 12월 1일 오후 4시에 서면 청년두드림센터(롯데백화점 2층)에서 ‘2017 게임 취업 토크콘서트 ? 핑크와드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에서 게임기업 취업으로 고민 중인 예비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대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한다. 그동안 비수도권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게임업계 현역 실무자들과 만나는 자리로, 실무자들과 학생 간 대화를 통해 게임회사 취업에 필요한 노하우, 직무정보, 생생한 실무경험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첫 행사 연사로는 게임그래픽 제작 전문기업인 비쥬얼다트의 이재윤 대표와 부산을 대표하는 게임 기업인 트리노드㈜의 조창협 프로젝트 매니저가 나온다. 진행에는 아프리카TV 인기 BJ 박현서가 나와 더욱 풍성한 토크콘서트를 꾸며 줄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다.

게임취업토크콘서트 '핑크와드 콘서트'.

비쥬얼다트는 부산에 소재하는 게임 그래픽 제작 전문기업이다. 언챠티드4, 아이온 등 다수의 게임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다. 트리노드는 부산에서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여 인기 캐쥬얼 게임 포코팡, 포코포코 등 성공 신화를 이룩한 부산 대표 게임회사이다.

관련기사

부산콘텐츠아카데미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하고 부산시가 후원하는 공공 교육기관이다. 부산 경성대학교 중앙도서관 15층 부산 콘텐츠코리아 랩에 위치해 있다. 지역 기업들의 요구를 반영한 실무형 콘텐츠 제작 전문 인력의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게임 교육 분야에서는 현재까지 약 400여명의 게임개발자를 배출했다. 현재 게임그래픽실무과정과 언리얼엔진교육과정 등 게임 인력양성 교육 외에도 재직자교육, 취업연계교육 총 3가지 장단기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서태건 원장은 “부산콘텐츠아카데미는 학생들의 게임콘텐츠 제작 역량 향상은 물론,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