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노랩스(대표 민윤정)는 자사 인공지능(AI) 기반 일정관리 서비스 코노가 글로벌 인증기관인 DNV GL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국제 표준(ISO 27001) 인증과 클라우드 기반의 개인정보 보호 표준(ISO27018)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코노는 AI 기반 봇 서비스로 사람 업무 비서와 대화하는 형태로 일정을 잡고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개인버전은 무료, 기업들에게는 가입형 서비스 형태로 제공을 해오고 있다.
코노랩스 측은 이번 인증을 통해 코노 서비스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 아래 구축되었음을 증명했다고 그 의미를 설명했다.
ISO 27001은 정보보호 관리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 인증으로 ▲정보보호 정책 ▲사업관리 시스템 ▲연구개발 및 제품정보 ▲물리적 시설의 자산과 운영하고 있는 부서의 업무 환경 등 14개 영역, 114개 항목에 대해 엄격한 평가 후 수여되는 인증이다.
ISO 27018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개인식별정보 보호를 위한 실행 지침을 다루는 국제 인증 제도다.
관련기사
- 코노랩스, 일정관리 AI비서 '코노' 무료 공개2017.11.28
- 코노랩스 "시간관리 인공지능으로 스마트하게 하자"2017.11.28
- 어머니 생각하며 나무 틀에 철판 두드려 만든 토요타…"시작은 이랬다"2024.11.23
- 윤명진 네오플 대표 "던파 페스티벌 허위 폭발물 신고...그냥 넘어가지 않을 것"2024.11.23
현재 올해 국내 및 싱가포르 등 아시아 시장에서, 시범서비스 및 레퍼런스 구축을 해 온 코노랩스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내년 북미 시장 등 글로벌 시장에 기업형 서비스를 본격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민윤정 코노랩스 대표는 “유망 고객사들의 요청으로 인증에 도전했는데 인증을 빠르게 취득했다"며, “정보보안이나, 개인 식별 정보의 관리는 인공지능형 서비스를 제공할 때에도 상당히 중요한 문제이며, 꾸준히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글로벌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