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 MS 다이나믹스 365와 데이터 통합

컴퓨팅입력 :2017/11/28 09:27

어도비는 자사 고객 경험관리 클라우드 서비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EM)'와 마이크로소프트(MS)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다이나믹스 365가 연동된다고 28일 밝혔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에 MS 다이나믹스 365의 CRM 데이터가 통합됨으로써 기업 마케팅 담당자들은 엄청난 규모의 웹 콘텐츠도 개인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웹에 입력된 잠재 고객 데이터를 CRM 시스템에 연결할 수도 있다.

컨설팅회사나 시스템통합 업체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의 개방형 플랫폼 API를 활용해, 디지털 자산을 CRM 데이터와 결합할 수 있다.

어도비와 MS는 고객 기업의 영업 활동 및 잠재 고객 관리를 위해 파트너십을 강화해 오고 있다. 지난 2016년부터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크로스 채널 캠페인, 잠재 고객 선별과 광고 타깃팅 향상, 음성 분석 등의 분야에서 양 사의 기술 통합을 통해 협력을 진행하며, 금융부터 공공에 이르는 다양한 산업 50여 곳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스레쉬 비탈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 부사장은 "어도비와 MS의 엔지니어링 팀은 지난 1년 이상 긴밀히 협업하며 양사가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의 통합을 논의했다"며 "양사는 세일즈와 마케팅 조직이 고객과 소통하는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독보적 입지를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얼리사 테일러 MS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그룹 총괄은 "다이나믹스 365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와 통합됨에 따라 양사의 협력 강화뿐 아니라, 세일즈를 증진할 수 있는 고도로 개인화된 고객 참여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