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0년까지 英 'FA컵' 후원

프리미엄 마케팅 강화 목적

홈&모바일입력 :2017/11/12 10:07    수정: 2017/11/12 12:04

LG전자는 잉글랜드 축구협회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2020년까지 3년간 영국 'FA컵(Football Association CUP)'을 공식 후원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1872년 창설된 FA컵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축구 대회로, 잉글랜드 축구협회의 모든 클럽들이 참가해 우승팀을 가린다. 이 리그 경기는 150여 국가에서 2천700만명 이상이 시청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향후 LG전자는 축구팬들의 관심이 높은 FA컵을 활용해 프리미엄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잉글랜드 축구협회 등의 공식 파트너가 된 LG전자 광고가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 에 게재됐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FA컵 결승전이 열리는 '웸블리 스타디움'의 프리미엄 관람석 '클럽 웸블리(Club Wembley)'에 'LG 시그니처' 체험공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회사는 영국 국가대표팀 트레이닝 센터 '세인트 조지 파크(St George’s Park)' 등에 광고 콘텐츠 상영을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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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영국법인장 이장화 상무는 "유럽 주요 시장에 출시한 LG 시그니처가 프리미어리그를 활용한 프리미엄 마케팅에 힘입어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몇 년 간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의 '바이엘 04 레버쿠젠', 영국 '풀럼FC', 프랑스 '올림피크 리옹' 등 유럽 축구팀 후원을 통한 브랜드 마케팅을 지속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