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쇼핑호스트 고객 투표로 뽑는다

공개 투표 실시…인사 평가에 반영

유통입력 :2017/10/18 10:16

GS샵이 18일부터 신입 쇼핑호스트 오디션 투표를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닷새 동안 진행되는 이 투표는 올 하반기 쇼핑호스트 공채 선발 과정에서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겠다는 취지다.

GS샵 쇼핑호스트 공개 채용 오디션 투표는 카메라 면접·1차 면접 등을 통과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촬영한 영상, 사진을 GS샵 온라인 및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들은 원하는 지원자의 영상 등을 본 후 투표하게 되며, 매일 1명에게 5일 동안 총 5번의 투표가 가능하다.

집계된 투표 결과는 23일 공개되며, 이 결과는 올해 신입 쇼핑호스트 선발 최종 심사에서 참고 자료로 활용된다.

GS샵이 신입 쇼호스트 공개 투표를 진행한다.

GS샵은 지난 2005년 고객 온라인 투표 방식을 도입했다. 이런 절차를 통해 선발된 기혜경, 김현, 유지은, 이혜진 쇼핑호스트들은 여전히 GS샵에서 활약하며 고객들의 쇼핑을 돕고 있다.

관련기사

GS샵은 12년만에 시도되는 이번 투표의 결과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쇼핑호스트의 모습을 이해하고 향후에도 지표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샵 박상준 쇼핑호스트 팀장은 “쇼핑호스트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기 때문에 회사 이미지를 만들어나가는 역할을 하게 된다”며 “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알기 위해 쇼핑호스트 채용 과정에서 이러한 투표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