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크 모하임)는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에 새로운 영웅 아나를 정식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나는 오버워치 세계관에 등장하는 영웅으로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저격수이자 오버워치의 창립 멤버다. 오버워치에서 아나는 작전 수행 중 큰 부상을 입고 한동안 자취를 감췄지만 자신의 의무와 책임감을 깨닫고 다시 전투에 합류했다. 특수 생체 소총으로 먼 거리에서 아군들을 치유하는 아나는 지원가 영웅이다.
히어로즈에 추가된 아나의 고유 능력은 때까치다. 아나가 구조물이 아닌 적에게 일반 공격을 하면 독극물을 투여해 짧은 시간에 걸쳐 추가 피해를 입히는 능럭이다. 때까치의 지속 피해는 영웅에게 최대 5회까지 중첩되며 아나의 일반 공격에 적중 당하면 지속시간이 초기화된다. 때까치 능력은 게임 중 특성 투자를 통해 적의 기술 위력을 감소시키거나 아나의 치유능력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운영이 가능하다.
아나는 치유탄, 생체 수류탄, 수면총을 일반 기술로 보유하고 있다.
치유탄은 아나의 대표 치유 기술로 사용시 생체탄을 발사해 처음 적중한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시킨다. 치유탄은 히어로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상 비 지정(논타겟)형 치유 기술로 강력하지만 효과적으로 사용하기까지는 많은 연습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생체 수류탄은 사용시 폭발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을 치유하고 적들에게는 피해를 입히는 기술이다. 생체 수류탄에 적중 당한 아군은 짧은 시간 동안 받는 치유량이 증가하는 반면 적중 당한 적은 짧은 시간 동안 치유 효과를 받을 수 없게 된다.
마지막 일반 기술인 수면총은 적에게 발사해 짧은 시간 수면 상태로 만들어 이동이나 공격을 못하게 만든다. 수면 상태의 적은 피해를 입으면 깨어난다.
아나는 나노 강화제와 호루스의 눈을 궁극기로 사용할 수 있다.
나노 강화제는 아나가 오버워치에서도 사용하는 궁극기로 아군 영웅을 강화하여 즉시 일정량의 마나를 회복시키는 동시에 일정 시간 동안 기술 위력을 증가시키고 일반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대폭 감소시킨다.
호루스의 눈 사용 시 아나는 저격 자세를 취하고 사거리가 무한인 8발의 특수 탄환을 발사할 수 있다. 특수 탄환은 일자로 발사되며 처음 적중하는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에게 피해를 준다.
이번 패치와 함께 볼스카야 공장 신규 전장도 함께 적용된다. 볼스카야 공장은 지난 번 히어로즈 개발자 인터뷰를 통해 공개, 새로운 특징들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관련기사
- 국군의날-지상군페스티벌 기념 ‘오버워치’ 대회, 10월 9일 개최2017.09.28
- 블리자드, 모바일 신작 개발…장르는 MMORTS2017.09.28
- 아이덴티티 엔터, '오버워치' 여성 대회 참가자 모집2017.09.28
- 오버워치 리그, 첫 시즌 최종 12팀 발표2017.09.28
볼스카야 공장은 히어로즈에 등장하는 두번째 오버워치 테마 전장으로 오버워치의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전장에서 영감을 얻었다. 볼스카야 공장에서 플레이어들은 주기적으로 활성화되는 거점을 점령해 거대 로봇인 트리글라브 수호자를 전장에 투입 시킬 수 있다.
아나와 볼스카야 공장의 적용을 기념하기 위해 볼스카야 점령 작전과 PC방 점령 작전 특별 이벤트도 진행된다. 플레이어들은 오늘부터 집 혹은 PC방에서 히어로즈를 플레이하면 아나 영웅 묶음 상품, 히어로즈 실물 전리품 상자, 파괴자 D.VA스킨 등 다양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