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5일(미국 현지시간)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9% 상승해 562억 달러(약 63조4천947억 원)를 기록했으며, 순위도 전년보다 한 계단 상승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투명하고 솔직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갤럭시노트7 위기를 빠르게 극복하고 브랜드 신뢰를 성공적 회복 ▲인간적이고 감성적인 브랜드가 되기 위한 노력을 일관적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전달 ▲갤럭시S8, 애드워시 세탁기, 패밀리허브 냉장고, 더 프레임 등의 신제품으로 의미 있는 혁신을 지속한 점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메모리 반도체 부문은 적기 투자와 기술 혁신을 통해 시장을 확대,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 것을 비롯해 브랜드 경쟁력을 크게 높인 것도 평가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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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가전 부문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배려한 혁신제품을 출시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는 점을, TV 부문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더 프레임(The FRAME)을 출시하는 등 획기적인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점을 평가 받았다.
인터브랜드는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 및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매년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평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