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12일(현지시간) 신제품 출시 행사를 갖고 아이폰X를 비롯해 아이폰8시리즈, 통신기능이 지원되는 애플워치, 애플 TV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에서 특히 많은 관심을 모은 것은 아이폰X였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 신제품 행사 종료 후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애플이 소개한 신제품 중 구매를 희망하는 제품이 무엇인지를 묻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한 후 결과를 공개했다.
![](https://image.zdnet.co.kr/2017/09/13/jh7253_WFSJEpTif7hwy.jpg)
조사 결과에 따르면, 총 3만 3,408명이 해당 설문에 답한 가운데 많은 응답자들은 아이폰X(34.0%)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다. 그 다음은 4K영상과 HDR 영상을 지원하는 애플TV (15.5%), 통신 기능을 지원하는 애플워치 시리즈3(12.1%) 등이 차지했다.
관련기사
- 베일 벗은 '잡스 극장'…"아이폰X 보다 더 걸작"2017.09.14
- 아이폰X, 공개 하루만에 사생활 침해 구설수2017.09.14
- "아이폰8-아이폰X, 30분에 50% 급속충전 가능"2017.09.14
- 아이폰X 구매 꺼리게 만드는 4가지 요소2017.09.14
아이폰X와 함께 모습을 드러낸 아이폰8 플러스와 아이폰8은 4.1%, 3.6%에 그쳐 관심을 받지 못했다. 이는 미국 소비자들의 아이폰X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https://image.zdnet.co.kr/2017/09/14/jh7253_N9XMPqrWGuOXc.jpg)
하지만, 우리나라 소비자의 경우 조금 다른 반응을 보이는 것으로 보인다. 애플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이어진 13일 오전 내내 포털 인기 검색어는 ‘아이폰X’보다 ‘아이폰8’의 검색어 순위가 높아 아이폰8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https://image.zdnet.co.kr/2017/09/14/jh7253_Qq7CdjH7PHBqK.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