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제 4회 인재 육성 프로그램 진행

게임입력 :2017/09/13 16:44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대표 마이크 모하임)는 대학생에게 장학금과 함께 다양한 현장 학습 및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2017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블리자드가 학생의 진로 탐색에 영감을 주고, 학업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기획됐다. 2014년 시작된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 프로그램은 게임 관련 산업 분야에서 활약하기를 원하는 우수 대학생들에게 장학금과 함께 게임 업계의 생생한 현장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 국내 게임 및 IT 관련 산업의 인재 육성에 기여해 오고 있다.

한국장학재단과 공동으로 주최하는 올해 프로그램 역시 학생들에게 글로벌 산업 현장을 생생히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블리자드의 대학생 지원 프로그램 2017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

본 프로그램에 선발되는 대학생은 소정의 장학금과 함께 11월 3일과 4일 양일간(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최되는 ‘블리즈컨 2017’ 현장 방문과 블리자드 본사 견학, 블리자드 핵심 개발자들과의 만남 등을 통해 미래 게임 분야의 핵심 인재에게 필요한 경험을 쌓는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된다. 올해의 경우 장학금 지원 기간을 두 학기로 늘여 학생들의 학업 연속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프로그램에는 국내 4년제 및 전문 대학교 재학생 중 게임 관련 분야를 진로로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오는 22일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총 15명의 학생들이 선발될 예정이며 결과는 다음 달 중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발표된다.

블리즈컨은 블리자드가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매년 주최하는 게임 및 커뮤니티 행사로, 매년 2만5천 명의 팬과 업계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블리자드 개발자 및 아티스트와 함께 소통하고, 각종 커뮤니티 행사에 참여하며 블리자드의 게임 개발 현황을 확인하고 최신 게임도 체험할 수 있다. 왕복 항공편, 숙박 등 학생들의 블리즈컨 2017 참가에 따르는 제반 경비는 블리자드가 제공한다.

관련기사

한국장학재단은 준 정부기관으로, 누구나 고등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인재육성에 기여하며, 나아가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정부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블리자드는 지난 2010년을 시작으로 수 년 간 한국장학재단에 장학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 프로그램의 신청 자격과 방법, 선발 기준 및 일정은 한국장학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