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가 운영 중인 간편결제서비스 엘페이(L.pay)를 모바일앱 설치 없이 스마트폰 내 웹브라우저 내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롯데멤버스는 고객들이 모바일앱을 별도로 설치해야하는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이 같은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로 엘포인트(L.POINT)를 사용 중인 회원들은 롯데닷컴과 엘롯데에서 엘포인트 ID로 로그인하면 PC와 모바일 웹으로 편리하게 결제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3천700만 엘포인트 회원 중 엘페이를 이용해보지 않은 고객들도 비밀번호 입력과 결제 수단 등록만으로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서 바로 엘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엘페이로 결제할 경우 엘포인트가 자동 적립되기 때문에 엘페이 웹 결제 이용자들은 결제와 포인트 적립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롯데멤버스는 롯데닷컴과 엘롯데를 시작으로 엘포인트 ID로 연동이 되는 롯데홈쇼핑, 롯데마트, 롯데슈퍼, 하이마트 등 계열사들과 순차적으로 엘페이 웹 결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롯데슈퍼, 롯데멤버스 엘페이로 음파결제 서비스2017.09.11
- 스마트폰 단말기 갖다대기만 하면 결제 완료2017.09.11
- 롯데, 간편결제 엘페이 앱 화면 대대적 개편2017.09.11
-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서 롯데판 간편결제 '엘페이' 지원2017.09.11
또한 온라인 쇼핑몰을 시작으로 다양한 외부 가맹점과도 웹 기반 서비스를 구축할 생각이다.
엘페이 사업팀 이승준 팀장은 "엘페이 웹 결제 서비스를 통해 PC와 모바일 웹/앱에서 쉽게 엘페이 결제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 소비자들의 편의를 높이고자 했다"며 "앞으로 엘페이 웹 결제가 가능한 채널을 확대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밀접한 다양한 제휴처에서 보다 편리하게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