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마스, 한국MS 라이선싱 솔루션 파트너 체결

컴퓨팅입력 :2017/08/23 11:27

IT 인프라 및 솔루션 업체 코마스(대표 김용배)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와 신규 라이선싱 솔루션 파트너(LSP)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 체결로 코마스는 MS의 윈도10,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 및 애저스택, 오피스365, 윈도 서버, 오피스시스템과 코타나, 블록체인 등 MS의 다양한 소프트웨어(SW) 라이선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게 된다.

코마스는 MS와 파트너십 확대로 국내 클라우드 분야에서 양사의 입지가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마스는 지난 3월부터 MS의 클라우드 솔루션 파트너(CSP)로서 클라우드 기반 각종 SW를 유통해 왔다.

관련기사

코마스 측은 “국내 최초로 증권사의 HPC 퍼블릭 클라우드 구축 및 서비스 제공, 증권사 및 보험사에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클라우드 기반 통합 ICT 환경 구축 등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러한 금융 IT 인프라와 데이터센터 구축·이전 분야 전문성과 우수한 기술력을 토대로 MS의 클라우드 플랫폼 등을 적용한 디지털혁신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김용배 코마스 대표는 “MS와의 파트너십 확대로 클라우드 기반의 고객의 디지털혁신을 견인하는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며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위해 메타넷 내 조직확대 및 협업체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