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직업 51종 밸런스 개편

게임입력 :2017/08/17 16:34

넥슨(대표 박지원)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캐릭터 밸런스 개편을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나이트 직업의 신규 전직 2종(드래곤 나이트, 팔라딘)을 제외한 전 직업 51종의 밸런스를 대대적으로 조정했다. 또한, 팀(파티) 구성 시 시너지 효과를 조정하고, 순수 공격(딜링) 캐릭터의 공격 능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마도학자 직업에 신규 스킬 비터스 캔디바, 블룸 파우더, 잭프로스트 빙수 등을 추가했다.

던전앤파이터 캐릭터 밸런스 조정.

새롭게 선보이는 비터스 캔디바는 성난 불길 가열로, 메가 드릴, 용암지대 생성물약 등의 스킬을 사용할 경우 실패하도록 하며, 실패 시 공격력을 증가 시키는 효과를 지녔다. 이번 업데이트로 순간적인 공격 및 지속 공격을 전투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이 밖에도, 스위칭(상황에 맞춰 장비를 교체하는 시스템)이 가능한 버프 개수를 조정하고, 스위칭의 편의를 도울 수 있는 버프 강화 시스템도 추가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 달 21일까지 던전에서 ‘12주년 동전’을 주우면 ‘생일 상점’에서 ‘에픽 무기 선택 상자’와 ‘에픽 무기 무제한 변경권’을 구매할 수 있는 ‘12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19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주말 동안 출석 체크를 하면 매주 ‘지옥파티 초대장’ 500장씩, 총 2천 장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