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고객의 디지털 전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플랫폼(PaaS) 검증 및 기술 코칭’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제트 랩스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고민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클라우드 제트 랩스 사이트 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SK㈜ C&C가 선정한 일부 고객만을 대상으로 진행된 서비스를 모든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공개한 것이다.
앞으로는 고객 누구나 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PaaS의 특성 및 고객 업무별 적용 방법 등 고객별 맞춤형 클라우드 교육 ▲기존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분석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로드맵 ▲클라우드 전환 기간 및 비용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이후 클라우드 전환 대상인 시스템·애플리케이션이 결정되면 SK㈜ C&C 클라우드 전문가들과 함께 실제 애플리케이션 전환 작업을 수행하면 된다.
관련기사
- SK㈜ C&C, 대양그룹과 스마트팩토리 구축 업무협약2017.08.08
- SK㈜ C&C, 구성원 가족 초정 일터 체험 행사2017.08.08
- SK㈜ C&C 중기 클라우드 출시 한 달...10곳 도입2017.08.08
- "디지털변혁 전문가 되자"...SK C&C 사내 연구조직 결성2017.08.08
SK㈜ C&C는 애자일, 데브옵스 방법론을 적용해 고객의 빠른 디지털 전환을 안정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애자일·데브옵스 방법론은 시스템 개발 모형이나 모델을 사전에 정의해 순차적으로 개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개발 코딩 작업과 함께 시스템의 분석·설계·개발·테스트 전 과정을 한번에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하면 서비스 변화에 맞춘 빠른 개발과 운영의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된다.
SK㈜ C&C 신현석 클라우드 제트 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 랩스는 기존 시스템이 보유한 복잡한 애플리케이션들의 클라우드 전환 전 과정을 시뮬레이션하며 검증한다는 점에서 고객 반응이 좋다” 며 “고객사의 각종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