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출시 4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업데이트에는 펫이 등장하는 ‘캐치미 맵’, ‘별사탕 교환소’, ‘듀얼 컨트롤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대거 포함한 게 특징이다.
‘캐치미 맵’은 보드판에 등장하는 펫을 뺏거나 빼앗기면서 내 땅을 늘려가며 빠른 승리의 쾌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해당 맵에서는 이용자가 펫을 지나가거나 같은 위치에 서거나 랜드마크를 건설하면 펫의 주인이 된다. 펫은 추가 건물의 건설을 도와주며, 상대 랜드마크를 두턴 간 내 랜드마크로 바꿔주는 역할도 한다.
혼자 두 개의 캐릭터를 직접 조종해 팀 전을 즐길 수 있는 ‘듀얼 컨트롤 시스템’도 새롭게 등장했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서 이용자는 전략 요소가 배가 된 색다른 팀 전을 시도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차이나조이 2017…한국게임, 중국공략 본격화2017.07.28
- 넷마블 '세븐나이츠', 사황 여포 각성 업데이트2017.07.28
- 넷마블, '모두의마블' 크리에이터 모집 시작2017.07.28
- 넷마블, '드래곤가드S' 출시 3주년 기념 업데이트2017.07.28
이외 게임재화인 다이아를 사용하지 않고도 ‘별사탕’을 통해 인기 캐릭터와 행운아이템을 확정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별사탕 교환소’는 물론 비슷한 실력의 이용자와 매칭해 진정한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모두의 클래스’도 함께 오픈해 게임의 재미를 배가 시켰다.
넷마블의 이정호 본부장은 “출시 후 4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고 계신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4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신규맵을 포함한 다채로운 콘텐츠와 파격적인 혜택을 담은 이벤트에도 꼭 참여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