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일부 LCD TV ‘렌즈 분리 증상’ 무상 서비스

구매 시기와 상관없이 진행…환급 절차 추후 공지

홈&모바일입력 :2017/07/11 20:52    수정: 2017/07/11 21:17

LG전자는 11일 액정표시장치(LCD) TV 일부 제품에서 발생하는 ‘LED 확산렌즈 분리 증상’에 대해 구매 시기와 상관없이 무상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증상은 LED 백라이트에 부착된 확산렌즈 중 일부 렌즈가 접착불량으로 떨어져 나타나는 현상이다. LCD 패널 뒤에는 화면을 밝게 해주는 수십 개의 LED가 있다. 확산렌즈는 각각의 LED의 앞면에 부착돼 빛을 고르게 확산시키는 역할을 한다. LG전자는 2014년 1월부터 2015년 9월까지 생산된 일부 LCD TV에서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다.

지난 10일에는 해당 증상에 대해 무상서비스 기간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했으나, 고객 불편을 전면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구매 시기에 상관없이 무상서비스를 진행키로 했다. 일부 모델의 부족한 부품은 최대한 이른 시간내 확보할 예정이다. 또 해당 증상으로 이미 유상서비스를 받은 고객에게는 수리금액을 전액 환급할 계획이다.

LG전자 관계자는 "환급 절차 및 개시 일정은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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