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플러스에 건강TV 등 무료 콘텐츠 추가

방송/통신입력 :2017/07/03 11:13

딜라이브(대표 전용주)가 OTT 서비스 ‘딜라이브 플러스’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서울아산병원의 ‘건강TV’어플을 서비스한다. 건강TV는 서울아산병원에서 자체 운영되고 있는 스튜디오에서 의사와 간호사가 직접 출연해 각종 질환 설명 및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건강/의학 콘텐츠다.

각 신체부위별 질환에 대한 설명 및 정보들을 제공하는 ‘내 몸 둘러보기’, 검사의 원리와 방법을 영상으로 살펴보는 ‘영상으로 보는 검사’, 스트레칭 등 평소에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건강정보를 담은 ‘건강플러스’, 마지막으로 시니어들이 평소 궁금했던 건강 정보에 대해 Q&A를 통해 명쾌한 답변을 주는 ‘AMC(Asan Medical Center) 병법’ 등 4개의 카테고리에 총 344편의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최신영화와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무비&드라마’어플에도 2017년 개봉작인 강예원, 한채아 주연의 ‘비정규직 특수요원’을 비롯해 사상 최악의 재난 영화 ‘딥워터 호라이즌’, 공효진, 엄지원 주연의 미스터리 스릴러 화제작 ‘미씽;사라진 여자’ 등이 추가됐다.

또한 딜라이브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이해하기 어려웠던 시사, 경제, 수리, 논리 이론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낸 지식 콘텐츠 ‘주니어 클로버스쿨’ 어플을 서비스한다.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제작된 애니메이션 40편이 제공되고, 올해 안으로 서양철학, 문학, 미술, 음식에 관한 애니메이션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무료 콘텐츠가 대거 보강됐다.

두 마리 애벌레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국산 코미디 애니메이션 라바 시즌1,2,3 총 260편이 제공되고, 반려동물 대표채널로 펫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my Pet TV’에서 35편의 콘텐츠가 서비스된다.

관련기사

그리고 여성전문채널 ‘GTV’의 소원을 말해봐, 여왕의 레시피, 뷰티아웃사이드 등 패션, 요리, 예능 주요 콘텐츠 81편을 딜라이브 플러스에 담았으며, 인디영화 매니아들을 위한 다양한 영화를 볼 수 있는 ‘독립영화’ 어플도 신설했다. 그리고 원불교를 대표하는 방송채널로 교양, 대담 등 주요 콘텐츠 108편이 제공되는 ‘WBS 원음방송’ 어플도 탑재했다.

딜라이브 관계자는 “현재까지 총 1만여편의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특히 이번 서울아산병원의 건강TV는 알기 쉬운 설명과 다양한 건강 상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시니어층들 뿐만 아니라 건강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들에게도 인기 콘텐츠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