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코리아는 28일부터 사흘간 전국 17개 시.도에서 진행되는 ‘2017 지방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 3D엔지니어링 어플리케이션 ‘솔리드웍스’를 지원한다.
지방장애인 기능경기대회는 고용노동부 주최,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주관으로 장애인의 기능향상 촉진 및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 유도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대회는 CNC선반, 전자기기, 3D제품 디자인, 건축제도 CAD 등 총 34개 직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에서 각 분야의 장애인 선수들은 개인의 기량을 겨루며 선의의 경기를 펼칠 예정이며 직종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수여 및 소정의 상금도 지급된다.
관련기사
- 다쏘, 조선해양 엔지니어링 SW업체 아이텍 인수2017.06.28
- 다쏘, 로크웰 콜린스에 국방산업 특화 솔루션 공급2017.06.28
- 다쏘, 韓 스타트업 지원 공간 '3D익스피리언스랩' 개소2017.06.28
- 다쏘시스템, P&G에 소비재 특화솔루션 공급2017.06.28
다쏘시스템코리아는 이번 대회 전산응용기계제도CAD 직종 경기에 참가하는 전국 65명의 참가자들을 위해 다쏘시스템의 3D 엔지니어링 어플리케이션 솔리드웍스를 지원한다.
조영빈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는 “다쏘시스템은 이미 국내 CSR프로그램으로 학교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3D 체험교실 및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들과 장애인 및 대학생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장애인고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며 장애인들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