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최근 출시한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A9’ 마케팅을 본격 강화한다. 체험단 모집, TV 광고, 유튜브 동영상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제품을 적극 알린다는 목표다.
LG전자는 23일부터 내달 9일까지 ‘코드제로 A9 국민 체험단’ 1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체험단은 7월 말부터 9월 말까지 약 2개월간 코드제로 A9을 직접 사용할 수 있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본인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사용기를 남기는 등 모든 미션을 완료한 체험단 전원에게는 코드제로 A9이 제공된다. ‘베스트 사용기'를 통해 선발된 3명은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모델명 161DAW)를 받는다.
회사는 지난 21일 코드제로 A9 유튜브 동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 동영상은 깔끔하기로 유명한 예능인 서장훈이 코드제로 A9의 청소 성능 및 편의성에 감탄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번 주말부터 코드제로 A9에 대한 TV 광고도 방영될 예정이다.
코드제로 A9은 최근 출시된 상중심 타입의 무선청소기다. 강력한 흡입력과 위생성, 긴 배터리 시간 등을 앞세워 글로벌 무선 청소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LG전자의 야심작이다.
또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 14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다. 흡입구 부분에 추가 탑재된 모터는 ‘파워 드라이브 브러시’를 1초에 16회 회전시켜 바닥 먼지를 빠르고 강력하게 빨아들인다.
이 밖에 제품에 LG화학의 고성능 리튬이온 배터리 2개를 적용하면 사용 시간은 최대 80분이다. 탈착식 배터리로 교체가 편리하며 사용자는 벽을 뚫지 않고도 충전대를 설치할 수 있어 제품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다.
‘코드제로 A9’은 위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가 제품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관련기사
- 청소기도 ‘무선’ 바람…프리미엄 시장 각축전2017.06.23
- LG 가전의 루키 '코드제로' 청소기 "다이슨 나와!"2017.06.23
- LG전자, ‘코드제로 A·R·T’로 무선청소기 1등 넘본다2017.06.23
- 성가신 미세먼지, 물걸레 청소기 써봤더니2017.06.23
LG전자 관계자는 “코드제로 A9의 차별화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 전개해 무선청소기 1등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드제로 A9 국민 체험단 응모는 LG전자 코드제로 A9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개인 정보, SNS 계정 등을 입력하면 된다. LG전자는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해 7월 중순에 체험단을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