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9일 퀀텀닷 발광다이오드(QLED) TV에 이어 라이프스타일 TV인 ‘더 프레임(The FRAME)’을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 프레임은 꺼져 있을 때에도 그림·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보여주는 ‘아트 모드’와 어떤 설치 공간과도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프레임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단순히 영상 시청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일상의 공간을 갤러리처럼 만들어줘 TV를 예술 작품의 경지로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으며 ‘CES 2017’에서 최고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더 프레임의 아트 모드는 제품에 내장된 예술 작품뿐만 아니라 개인이 소장한 사진을 화면에 띄울 수 있으며, 추가 콘텐츠 구매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구본창, 얀 아르튀스-베르트랑(Yann Arthus-Bertrand) 등 전 세계 37명의 유명 아티스트 작품 100개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한국의 경우 국내 최대 온라인 미술품 유통 업체인 오픈갤러리와의 제휴를 통해 최승윤, 우상호 등 인기 작가들의 작품을 추가로 구성해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더 프레임 사용자들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작품 외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본인이 보유한 사진 등의 이미지 파일을 활용하거나 TV 화면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아트스토어’에 접속해 추가로 콘텐츠를 구매할 수도 있다.
또 아트 모드에서는 조도 센서를 통해 주변 환경에 따라 밝기와 색상을 조정해 실제 그림과 같은 경험을 선사하고 모션 센서를 통해 주변에 사람이 없으면 자동으로 TV를 꺼 불필요한 전력 소비를 막아준다.
디자인에서도 혁신을 이루고자 했다. 본체는 챠콜블랙 색상이나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월넛·베이지 우드·화이트의 3가지 옵션 중 설치 공간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의 ‘프레임’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TV와 벽면 사이 틈새가 없도록 액자처럼 부착 가능한 ‘밀착 월마운트’ 디자인을 적용하고, ‘투명
광케이블’과 ‘원커넥트 박스’로 복잡한 선을 정리해 더욱 품격 있는 공간을 만들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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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승희 상무는 “기술은 매우 개인적인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취향·열망 등을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하며 더 프레임은 이런 철학에 기반해 공간과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TV”라고 말했다.
더 프레임은 출고가 기준 55형 344만원, 65형 515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