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커뮤닉아시아 전시회서 협력사 수출 돕는다

방송/통신입력 :2017/05/24 09:28

KT(대표 황창규)는 23일부터 3일간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아시아태평양지역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 박람회인 ‘커뮤닉아시아 2017 (CommunicAsia 2017)’ 전시회에 중소?벤처기업 9개사의 참가를 지원해 해외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세계 4대 정보통신 박람회중 하나인 커뮤닉아시아는 통신, 모바일, 네트워크, 솔루션 등의 신기술과 관련 산업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자리이다.

올해 28회째를 맞는 ‘커뮤닉아시아 2017’에는 52개국, 1천158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KT와 함께한 '에이제이월드'의 '현장조립형 광커넥터', '살린'의 'VR플랫폼 Epiclive', '사이언스팜'의 'IoT 가정용 식물재배기', '세계주철'의 '유해가스 배출장치 장착 맨홀', '아이리시스'의 '홍채인식 IoT 보안솔루션', '아이앤씨테크놀로지'의 '전력선 통신 솔루션', '이노와이어리스'의 '무선망 품질 최적화시스템', '용진일렉콤'의 'RF 커넥터', '파워보이스'의 '화자식별 및 인식 솔루션' 등이 전시됐다.

해외 전시회는 중소·벤처기업들이 전세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중요한 기회의 장으로, 이번 참가기업 중 '에이제이월드'는 베트남 통신사 ‘VNPT사'와 200만달러(약 22억원)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살린'이 이스라엘 Comico사 및 TEXELVR사와 글로벌협력 MOU를 체결하는 등 가시적 성과가 이어졌다.

KT는 참가기업들이 제품을 홍보하고, 해외 바이어와 매칭하여 수출기회를 확보하기 위해 KT Partners 공동관을 마련하고 9개사에 각각 독립된 전시/상담 공간 제공, 전시물품 운송 및 전문 통역사 지원과 함께 소요비용 일체를 부담했다. 특히 살린, 사이언스팜, 아이리시스, 아이앤씨테크놀로지, 파워보이스는 KT의 미래융합사업 협력사라는 점을 함께 홍보하여 글로벌 바이어들의 신뢰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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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회에 참가한 홍성자 에이제이월드 대표는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중국기업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해외 전시회 참가와 같은 홍보활동이 가장 중요하다”며 “커뮤닉아시아 전시회에서 KT 브랜드를 활용한 홍보활동은 현지 시장 진출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 단장은 “기업 수, 일자리 수 등 한국 경제에서 중소?벤처기업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KT는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벤처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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