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울렛 쇼핑에 발길 몰린 5월 황금연휴

3일간 T맵 방문지 검색순위 결과

방송/통신입력 :2017/05/03 11:19

5월 황금연휴에 프리미엄아울렛과 같은 대형 쇼핑몰에 연휴객들의 발길이 집중적으로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3일 SK텔레콤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에서 지난 1일까지 사흘 간 목적지 검색 순위 결과에 따르면, 상위 30위 내에 프리미엄아울렛이 7개나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목적지 검색 순위 10위 내에 5개가 프리미엄아울렛으로 나타났다.

이 기간 가장 많은 목적지 검색은 인천국제공항으로 나타났다. 해외여행객들이 몰린 결과로 풀이된다.

그 뒤는 대부분 쇼핑 명소가 차지했다. 스타필드하남부터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시흥점, 이케아 광명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이 T맵 목적지 검색순위 2~7위를 차지했다.

이어 10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 13위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 파주점, 21위 신세계사이번프리미엄아울렛 여주점 등이 목적지 검색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관련기사

아울렛 외에도 현대백화점 판교점(14위), 코스트코홀세일 공세점(16위), 코스트코홀세일 양재점(24위), 코스트코홀세일 광명점(30위) 등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쇼핑 장소를 찾는 T맵 이용자가 상당히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T맵 목적지 검색 순위 가운데 항상 관광지 기준 상위권을 놓치지 않는 전주한옥마을은 같은 기간 8위로 집계됐다. 이밖에 에버랜드가 11위, 태안세계튤립축제가 12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