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은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로스트킹덤(개발사 팩토리얼게임즈)에 속성 시스템 추가를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불(화), 물(수), 나무(목) 등 3속성 시스템과 각 속성에 따른 장비, 룬 등 아이템이 추가됐다. 또, 최고 레벨 이용자를 위해 더 어려운 게임 난이도가 업데이트됐다.
먼저 ‘로스트킹덤’에 전략적 재미를 더해주는 속성 시스템이 추가됐다. 상성 시스템에 따라 불 속성은 나무에, 나무는 물에, 물은 불 속성에 20퍼센트의 추가 대미지를 입히며, 상대방과 같은 속성일 경우에는 입는 대미지가 감소된다. 어려운 난이도의 던전이라도 상성을 잘 맞추면 보다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게 됐다.
각 속성은 엘리멘탈 아이템을 이용해 속성 소켓과 코어의 레벨을 올려 성장 시킬 수 있으며, 유저의 선택에 따라 단일 속성 혹은 세 가지 속성 모두를 성장시킬 수 있다.
최고 레벨 이용자를 위한 최상위 난이도의 정벌 모드와 레이드가 추가됐다. 정벌 모드는 물약, 비약, 작위 스킬 사용이 금지되며 부활도 되지 않는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됐다. 어려움 난이도는 보통 난이도 240 스테이지까지 클리어한 이용자만 진입할 수 있으며 캐릭터 태그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클리어 보상으로 속성 강화에 사용되는 엘리멘탈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관련기사
- 네시삼십삼분, ‘영웅’ 영어권 글로벌 론칭2017.05.02
- "스페셜포스 포 카카오, 원작의 쏘는 맛 그대로"2017.05.02
- 네시삼십삼분, '스페셜포스 포 카카오' 출시2017.05.02
- 힘 받은 중견게임사들, 올해 활짝 웃을까2017.05.02
모든 ‘어려움 난이도’ 정벌 모드를 클리어한 이용자는 새롭게 추가된 5단계 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5단계 레이드는 속성별로 3종류의 보스가 존재하며, 클리어 시 속성 장신구와 속성 장비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속성 아이템을 포함한 다양한 게임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세 번째 탐험 지역이 추가됐으며, 각 캐릭터들의 밸런스가 조정되는 등 다방면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