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어처리 전문기업 다이퀘스트(대표 강락근)는 지능형 상품 검색 솔루션 ‘다이버(Diver)6’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다이버6는 일반 검색을 넘어 구매에 최적화 된 알고리즘으로 상품의 모든 특징과 정보를 바탕으로 한 검색 결과와 사용자 맞춤형 검색 환경을 제공하는 지능형 상품 검색 솔루션이다. 새 버전은 ▲검색 속도 향상 ▲색인 시간 단축 ▲대용량 분산 시스템 적용 ▲개인화 검색 기능 ▲관심도 분석을 통한 상품 추천 기능 등 빠른 검색 속도 확보와 함께 사용자 맞춤형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검색 편의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해 상품 접근성이 뛰어난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검색 부가 기능 제공은 물론, 사용자 프로파일을 통한 그룹, 특성 별 검색 설정으로 보다 개인화 된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개인화 검색 기능’, 사용자 관심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상품 추천 기능’ 등으로 사용자 맞춤형 검색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관련기사
- 다이퀘스트, 국사편찬위 사이트 개편 완료2017.04.27
- 다이퀘스트, 기획재정부 검색페이지 구축2017.04.27
- 다이퀘스트, 국립국어원 언어정보자원공유체계 구축2017.04.27
- 1970.01.01
검색 시뮬레이션을 통한 ‘검색 결과 사전 테스트’, 구매 유도를 위한 ‘추천 및 연관 상품 관리 기능’, 지식 사전 관리를 통한 ‘실시간 사전 업데이트’, 사용성 측정을 통한 ‘검색 패턴 및 다양한 통계 리포트 제공’ 등 편리한 유지 관리와 서비스 개선으로 인한 생산성 증대로 비용 효율성을 높였다.
강락근 다이퀘스트 대표는 “다이버는 지난 2001년 첫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 종합 쇼핑몰 약 70%의 점유율로 e커머스(전자상거래) 분야에서 줄곧 독보적인 위치를 고수하고 있으며,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기술 지원을 진행해왔다”며 “이 업데이트로 지난 17여 년간 쌓아온 상품 전용 검색 서비스 구축 노하우와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더욱 안정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