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서강-SK 브랜드 아카데미' 개강

디지털경제입력 :2017/04/21 11:17

국내 대표 브랜드 전문가 양성 과정인 '서강-SK 브랜드아카데미'가 21일 개강했다.

'서강-SK 브랜드아카데미'는 SK 상표권 소유자인 SK주식회사가 관계사 브랜드 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2007년부터 시작한 브랜드·마케팅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SK(주)는 사내 과정으로 운영해 오던 것을 2013년부터는 서강대학교와 공동 프로그램으로 개편해 교육 과정을 체계적이고 전문화했다. 또 동반성장 차원에서 협력업체까지 참가 대상을 확대·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수강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토론하는 'MBA식 과정'을 새롭게 도입했다. 글로벌 경영·경제 월간지인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과목을 신설해 수강생들이 글로벌 경영 사례들을 직접 토의하면서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SK그룹에 편입해 올해 처음 참가하게 된 SK매직 신동실 과장은 "B2C 사업 특성상 브랜드 관리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해답을 찾고 싶다"고 말했다.

SK(주) 관계자는 "국내 지주회사 중 SK(주)처럼 장기간에 걸쳐 브랜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는 드물다"며 "동반 성장의 의미와 함께 지난 11년 동안 누적 수강생이 400명에 달할 정도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