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팅 앱 센터, 2.0 버전 업그레이드

프린팅 딜러 비즈니스 지원하는 웹포털…맞춤형 기능 추가

홈&모바일입력 :2017/04/18 11:00

삼성전자에서 분사한 에스프린팅솔루션은 18일 ‘프린팅 앱센터’를 업그레이드한 2.0 버전을 공개했다.

프린팅 앱센터는 삼성 스마트 UX 센터의 앱과 솔루션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포털로 딜러의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기능과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삼성 스마트 UX 센터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반 신개념 프린팅 에코시스템이다.

프린팅 앱센터 2.0 버전은 기존 기능에 딜러와 앱 개발자, 고객 등을 위한 맞춤형 기능을 추가로 탑재했다.

‘마이 카탈로그’는 프린팅 딜러가 고객의 비즈니스 특성에 적합한 앱을 선택하고 간편하게 카탈로그를 제작해 배포할 수 있다. '스마트 카페' 기능은 프린팅 앱센터 이용자 간 소통을 도와주는 앱센터 내 온라인 채팅룸으로 딜러와 고객, 앱 개발자와 운영자가 프린팅 기기와 앱에 관련된 질의응답을 주고받을 수 있다. '공지' 기능은 신규 앱 정보와 각종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에스프린팅솔루션이 18일 ‘프린팅 앱센터’를 업그레이드한 2.0 버전을 공개했다.(사진=삼성전자)

또 앱 개발자들을 위해 앱 검증 절차를 쉽게 확인하고, 앱 다운로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송성원 에스프린팅솔루션 전무는 “이번 프린팅 앱센터 업그레이드는 딜러들의 앱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딜러·고객·앱 개발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우선적으로 고려했다”며 “‘프린팅 앱센터 2.0’을 통해 스마트 UX 센터 사용자들의 업무 효율성이 증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