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19일 CIO 대상 클라우드 세미나 개최

컴퓨팅입력 :2017/04/13 15:10

SK㈜ C&C는 오늘 19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 등 금융사 임원들 대상의 ‘금융 특화 클라우드 제트 커넥트 리더십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혁신에 대한 금융권의 관심은 높아졌지만 클라우드 전환에 따른 기존 금융 서비스의 품질 저하·기술적 경험 부재·법 규제 등의 이유로 클라우드 도입을 망설이는 고객들에게 해법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조찬세미나에서는 세계 42개국에 진출한 캐나다 1위 은행인 ‘캐나다왕립은행(RBC)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온라인 뱅킹 서비스 성공 사례’가 발표된다. 발표는 클라우드로 캐나다왕립은행의 30개 뱅킹 서비스 구축을 주도한 IBM의 클라우드 퍼포먼스 아키텍트 담당 수리아 두기랄라 임원이 맡았다.

이어 SK㈜ C&C는 금융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핵심 요소로 ▲클라우드 제트의 PaaS를 통한 개발환경의 혁신과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쳐 기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법론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인프라환경 구축보다는 금융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고 사용량 최적화, 무중단 배포, 무중단 운영의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또한 금융권에서 우선 적용 가능한 클라우드 분야를 살펴보고 이를 어떻게 클라우드로 전환해서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안도 제시한다.

SK㈜ C&C 이기열 ITS사업장은 “디지털 금융을 주도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에 맞는 최신의 금융 서비스를 누구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개발?출시해야 한다”며 “클라우드 제트를 통한 인공지능 금융 투자와 금융 자산 운용 등 진정한 금융 디지털 혁신 방안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