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영주 KEB하나은행장, 현장 중심 밀착 영업

동대문종합상가 블릿 브랜치 활용

금융입력 :2017/04/06 09:44

송주영 기자

KEB하나은행은 2014년 2월 은행권 최초로 도입한 태블릿 브랜치의 버전 업그레이드에 발맞춰, 함영주 행장이 동대문종합상가를 방문해 태블릿브랜치를 이용한 현장 중심의 밀착 영업 활동을 수행했다고 6일 밝혔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KEB하나은행 태블릿브랜치 2.0은 기존 현장에서 정보투입, 서식 작성 후 영업점에서 업무를 마무리하도록 구현했다.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개인신용대출 신청 및 대출 가능 여부 확인 ▲예금 신규계좌 개설 ▲전자금융 가입 ▲신용카드/체크카드 신청 등이 가능토록 하여 손님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 단 한번의 신분증 촬영으로 실명증표 확인 및 손님 정보가 자동 입력되도록 문자인식촬영(OCR) 기능을 반영해 손님 정보 투입 간소화는 물론 은행 업무에 소요되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효율적인 현장 영업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이날 현장 영업 강화 활동에 참여한 함영주 행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는 금융의 패러다임 속에서 은행의 지속성장을 위한 해답은 손님에게 있다”고 강조헀다.

이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태블릿브랜치 2.0을 통해 금융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 손님 및 은행 방문이 어려운 손님에게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손님 만족과 영업 지원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KEB하나은행은 지난 3일 함영주 행장이 2분기 조회사를 통해 밝힌 바와 같이 디지털 혁신을 통해 큰 가치를 제공하는 은행으로 성장하기 위해 ‘태블릿브랜치’, 국내 최초 로그인 및 인증서 없이 SMS(문자)로 간편 송금이 가능한 대화형 금융플랫폼 ‘텍스트뱅킹’ 등을 선보였다.

또 별도 앱 설치 및 회원 가입 과정 없이 스마트폰으로 신용대출 및 신용카드 발급 신청을 할 수 있는 ‘모바일브랜치’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 적용해 디지털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