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금영그룹, 모바일 노래방 서비스 '썸씽' 오픈

모바일 사업 강화를 위해 이멜벤처스와 브랜드 통합

홈&모바일입력 :2017/04/04 11:18

정현정 기자

KY금영그룹(대표 김진갑)은 모바일 노래방 서비스 '금영노래방-썸씽'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국내외 모바일 노래방 서비스 강화를 위해 KY금영그룹은 그동안 자사의 고음질 음원을 사용해왔던 소셜 노래방 서비스 개발 업체 이멜벤처스와 제휴를 맺고, 노래방 애플리케이션 '썸씽'과 서비스 통합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기술력을 높이기로 했다.

'금영노래방-썸씽'은 기존 노래방 서비스와 달리 고품질 음향 기술을 적용했으며, 에코·리버브·룸사이즈 등 다양한 음향 효과를 제공해 노래방 애플리케이션 중 최고 수준의 음질을 구현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강력한 듀엣곡 기능도 제공한다.

그동안 타 업체들이 파트 편집 등 제한적인 듀엣곡을 제공했다면 '금영노래방-썸씽'은 KY금영그룹이 보유한 전곡을 사용자가 직접 간단하게 파트 편집을 하면서 듀엣으로 부를 수 있다. 또 반주와 목소리, 듀엣곡을 부르는 자신의 목소리와 상대방의 목소리에 볼륨 밸런싱도 가능하도록 했다.

관련기사

특히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타사 노래방 애플리케이션에서 불가능했던 싱크 조정을 완벽하게 구현해 미리듣기를 하면서 자신의 목소리와 반주의 싱크 차이를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다.

KY금영그룹 관계자는 “2017년 소비자 대상 브랜드 선호도 1등 기업인 KY금영그룹은 이번에 통합 출시한 '금영노래방-썸씽'을 통해 온라인 사업에서도 경영의 속도를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 국내 시장 선점 후 수출과 함께 해외 전략 지역에 대한 온라인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