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 루빈이 만든 베젤리스 스마트폰은 이런 모습?

홈&모바일입력 :2017/03/28 08:36    수정: 2017/03/28 08:37

“안드로이드의 대부 앤디 루빈이 개발 중인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운영체제의 공동 창립자 앤디 루빈은 지난 1월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개발하기 위해 ‘에센셜(Essential)’이라는 새로운 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후 그는 애플, 구글 등으로부터 직원들을 채용해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개발하는 작업을 진행해왔다.

IT매체 씨넷은 27일(현지시간) 앤드 루빈이 자신의 트위터에 에센셜의 첫 번째 스마트폰으로 추정되는 제품 사진을 공개했다고 보도했다. 사진에서 보이는 스마트폰의 모습은 베젤이 거의 없는 스마트폰으로 측면 버튼의 모습도 보인다. 그는 이 사진을 공개하며 매우 흥분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안드로이드 공동 창립자 앤디 루빈이 27일 트위터에 자신이 개발 중인 스마트폰의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앤디 루빈 트위터)

씨넷은 이 제품이 대화면 스마트폰처럼 보이며 제품 모서리가 샤오미가 올해 초 공개한 베젤리스 스마트폰 미믹스와 비슷하다고 평했다.

샤오미 미믹스는 제품 하단을 제외하고 3면 전체의 베젤을 없앴다. (사진=씨넷)

스마트폰 업계의 초기 개척자인 앤디 루빈이 새롭게 내놓을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어떤 모습일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