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간 경기도 성남시 분당 SK유타워에서 비즈니스 파트너사 직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에이브릴 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SK㈜ C&C는 이번 교육에 앞서 산업별로 에이브릴 서비스 개발에 참여 가능한 기술 우수 업체를 중심으로 비즈니스 파트너사 9곳을 선정했다. 이들은 산업별 특화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인공지능(AI)서비스 구현을 위한 ICT 융합 기술 개발 경험을 갖춘 전문 IT 기업들이다.
비즈니스 파트너사 핵심 기술 인력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 서비스 설계와 개발 전 과정을 빠르게 습득하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들은 사흘간 ▲SK㈜ C&C의 인공지능 서비스 사업 ▲에이브릴 플랫폼 상에서의 문서 등 비정형 빅데이터 분석 ▲에이브릴 위드 왓슨의 대화형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연계·활용 ▲인공지능 서비스 설계 및 개발방법 등을 학습한다.
관련기사
- SK㈜ C&C, 강소SW업체와 SaaS 상품 개발 협력2017.02.15
- SK㈜ C&C 사업, 신입사원 사회적 기업 탐방 진행2017.02.15
- [ZD브리핑] 이재용 회장, 경영권 승계 의혹 결심 공판의 날2024.11.24
- "삼성전자, 美 반도체 기업 넷리스트에 '1660억' 배상해야"2024.11.24
SK㈜ C&C는 특히 에이브릴 플랫폼 상에서 쇼핑몰이나 음식 주문 앱 등 실제 인공지능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회를 제공해 개발자들의 빠른 인공지능 기술 습득을 도울 예정이다.
SK㈜ C&C 이문진 에이브릴 사업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비즈니스파트너사의 기술 인력들이 산업에 특화된 AI 전문 인력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향후 참여 파트너사와 교육기회를 확대해 국내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