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플러스 셋톱, 콘텐츠 5천여편 확보”

딜라이브, 올해 첫 업데이트로 콘텐츠 대거 확충

방송/통신입력 :2017/01/16 11:03

딜라이브 케이블방송(대표 전용주)은 딜라이브 플러스 셋톱박스의 올해 첫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까지 5천여편의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8월부터 다양한 장르의 무료콘텐츠를 매월 업데이트해오고 있는 딜라이브는 킬러 콘텐츠인 넷플릭스를 중심으로 영어, 엔터테인먼트, 취미, 종교, 교육 등 다양한 장르의 무료 콘텐츠를 확충했다.

이달 정기 업데이트에서는 EBS의 초등학교 겨울방학 프로그램 88편과 TV중학 수학 상하편 92편 등 총 180편의 콘텐츠를 비롯, 한국경제TV의 ‘ICT매거진 디지털 실크로드’, ‘기업가정신 콘서트’, ‘마이스 혁명’ 등 11개 타이틀 70여편을 새롭게 갖췄다.

또한 국내 최초 산업전문 채널인 채널i의 대표 프로그램 ‘정한용 이성미의 쉘위토크’, ‘트루맨쇼’ 등도 제공된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추가됐다. 가수 윤종신이 대표로 있는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의 방송 프로그램 중 ‘장재인의 재인에어’, 에디킴의 ‘에디 매뉴얼’ 등 108편의 방송을 시청할 수 있고, 소속 아티스트들의 단독 콘서트 같은 동영상도 즐길 수 있다.

관련기사

이 밖에도 바둑, 낚시 등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콘텐츠도 보강됐다. ‘양영곤의 루어스쿨’, ‘삼시라면’, ‘샤크’ 등 낚시 마니아들에게 인기 있는 FTV와 ‘정다원의 바둑레시피’, ‘홍태선의 함정수 착각수’ 등 TV를 보며 바둑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K바둑 콘텐츠를 준비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달에는 콘텐츠 업데이트 뿐 아니라 앱스토어 설치와 카테고리 추천기능 등 하드웨어 업데이트로 고객들이 한층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개선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