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16일부터 콜센터를 통해 공인인증서 발급을 문의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매년 연말정산 신청기간 동안 콜센터를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 문의 증가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지난 15일 오픈한 국세청‘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의 시기에 맞춰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선보였다.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공인인증서 발급, 오류사항 조치방법 등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송되는‘이미지’를 통해 즉시 안내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서비스 시행을 통해 고객들은 대기시간 없이 안내 받을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콜센터는 효율적인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고객의 이용편의성과 신속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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