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시행

금융입력 :2017/01/16 10:06

송주영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16일부터 콜센터를 통해 공인인증서 발급을 문의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관련 정보를 전달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매년 연말정산 신청기간 동안 콜센터를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 문의 증가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지난 15일 오픈한 국세청‘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의 시기에 맞춰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선보였다.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공인인증서 발급, 오류사항 조치방법 등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송되는‘이미지’를 통해 즉시 안내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서비스 시행을 통해 고객들은 대기시간 없이 안내 받을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콜센터는 효율적인 금융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고객의 이용편의성과 신속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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