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중위험·중수익 전략 상품군 '중용펀드 '선정

중장기 안정형 9종 펀드로 구성

금융입력 :2017/01/12 08:46

송주영 기자

신한은행은 2017년 중위험, 중수익 전략상품군인 ‘중용(中庸)펀드 시즌2’를 선정해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중용펀드는 신한은행 투자상품부가 제시하는 중위험, 중수익 전략상품군으로 불확실한 투자환경에서 시장 변동성을 효과적으로 극복하면서도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된 펀드컬렉션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중용펀드 시즌2’는 ▲공모주펀드 2종 ▲일반채권혼합형펀드 2종 ▲해외채권형펀드 3종 ▲자산배분펀드 1종 ▲신한은행 대표펀드인 ‘커버드콜 펀드’로 구성돼 있으며, 투자전략이나 보유자산 측면에서 중장기적으로 꾸준한 수익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이다.

관련기사

지난해 상반기 ‘중용펀드’ 컬렉션을 선보인 신한은행은 2016년 펀드 신규유입액이 4천100억원에 이르는 등 펀드외형을 성장시킬 수 있었다. 대내외적으로 불확실성이 더 커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것도 ‘중용(中庸)펀드 컬렉션’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로 꼽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향후에도 우수펀드 발굴 및 보강을 통해 ‘중펀드 시즌2’ 라인업을 유지해 나갈 계획”이라며 “신한은행의 차별화된 펀드컬렉션을 통해 고객에게 성공적인 투자경험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