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청소년 심야시간 게임 차단

게임입력 :2017/01/08 11:16

심야시간 청소년의 게임 플레이를 제한하는 셧다운제가 중국에 도입될 전망이다.

중국 매체인 인민망은 중국 당국이 미성년자의 심야 게임 이용을 금지하는 내용이 포함된 '미성년자 인터넷 보호 조례'를 준비 중이라고 7일 보도했다.

조례안의 23조 2항에 따르면 청소년은 자정부터 오전 8시까지 온라인 게임 사용이 금지된다. 이를 위해 PC방과 공공기관의 PC에는 청소년의 접속을 확인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것이 명시돼 있다. 또한 이후 출고되는 PC와 스마트폰에도 해당 소프트웨어가 설치돼야 한다.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더불어 각 게임사들은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들의 실제 정보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심야시간 접속을 차단하기 위한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또한 학교마다 게임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전문 교사가 배치되야 하며 인터넷 중독 진단 및 치료 지침이 마련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조례안은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청소년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게임 이용 제한 외에도 인터넷 저작권 보호, 웹 콘텐츠 관리, 개인 정보 보호를 비롯해 집단 괴롭힘 등 사이버 폭력 및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사이버 폭력, 성매매 등을 다루고 있다.

해당 조례안은 다음 달 6일까지 관련 업계 및 국민들의 반응을 확인 한 후 전국인민대표대회의 비준을 통과할 경우 시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