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전세계 방송 표준 지원하는 원칩 솔루션 발표

모든 차량 인포테인먼트 지원…6개 IC 하나로 통합해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7/01/05 17:30

NXP 반도체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7’에서 라디오 솔루션 ‘SAF4000’을 공개했다.

NXP는 전력 소모량과 공간 사용량을 60% 감소시킨 이번 신제품으로 차별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이 솔루션은 AM/FM, DAB+, DRM(+), HD 전 세계 모든 방송 오디오 표준을 지원한다. 초소형 초고주파칩(RFCMOS) 장비 하나로 기존의 멀티칩 솔루션을 대체할 수 있어 고성능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의 개발 과정을 간소화한다.

또 최종단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단일 하드웨어 기기로 모든 지역 방송의 요구사항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자동차 제조사의 물류 부담도 덜 수 있으며 비용 절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제품군 지원 과정도 단순화할 수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NXP 반도체 라디오 솔루션 ‘SAF4000’.(사진=NXP 반도체)

회사는 신제품 ‘i.MX 8’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TDF8534 스마트 클래스 D 증폭기’, 오디오가 통합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토스텐 레만 NXP 차량 인포테인먼트 부문 수석 부사장은 “멀티 칩의 개별 솔루션에서 원칩 RFCMOS 솔루션으로 전환하게 된 것은 매우 큰 발전이다”며 “원칩으로 개발 과정과 세계 통합 솔루션 개발도 한결 쉬워졌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서로 다른 디지털 신호와 아날로그 라디오 표준을 지원하고 소프트웨어로 이를 전환할 수 있다”며 “원칩 솔루션으로 스마트 안테나 솔루션, 분산 오디오 시스템 등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