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플랩(대표 조종남)은 하이브로(대표 원세연)와 드래곤빌리지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드래곤빌리지 테이머즈
드래곤빌리지는 2012년 출시 이후 1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인기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이다. 같은 해 출시한 게임카드는 4천만 팩 이상 판매했다. 이밖에도 게임 도감과 드래곤빌리지 코믹스를 포함한 다양한 서적이 100만부 이상 판매를 달성했다.
이번 파트너십 계약으로 퍼플랩이 개발 중인 드래곤빌리지 테이머즈는 원작을 기반으로 글로벌 및 전 연령층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RPG 장르로 개발중이다. 원작에서 등장하는 테이머 누리 외에 드래곤빌리지 테이머즈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5종의 신규 테이머를 대표 캐릭터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던전 플레이를 비롯해 이용자 간 대결(PVP)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 '드래곤빌리지' 하이브로, 엔씨소프트서 64억 투자 유치2016.10.31
- 모바일게임 시장, 장르 다변화 가속2016.10.31
- 퍼플랩, ‘리듬스타’ 비공개테스트 실시2016.10.31
- 슈팅RPG '드래곤히어로즈', 정식 출시2016.10.31
이 밖에 원작의 게임 속성과 스킬 효과를 그대로 계승하는 한편 전략적인 콘텐츠를 추가하여 재미를 배가 시켰으며, 120 여종의 드래곤을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조종남 퍼플랩 대표는 “하이브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드래곤빌리지 테이머즈를 개발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향후 하이브로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호불호 없이 인기있는 드래곤 소재의 게임을 개발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이용자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