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3분기에 K-IFRS 기준으로 매출 6조7천238억원, 영입이익 3천232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매출은 대형 LCD패널 가격의 견조한 상승세와 전 제품군에 걸친 대면적 트렌드 확대로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우호적인 판가상승세와 함께 UHD와 IPS 등 차별화 제품 비중 증가와 모바일 신제품의 프리미엄 제품군 운영으로 전분기 대비 628% 증가했다.
전년동기 기준으로는 디스플레이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둔화와 업체간 경쟁 심화로 매출은 6%, 영업이익은 3%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1천89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줄었다. EBITDA는 1조235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23% 증가, 전년동기대비 13% 감소했다.
지난 분기 매출액 기준 제품별 판매 비중은 TV용 패널이 39%, 모바일 패널이 27%, 노트북 PC 및 태블릿 PC용 패널이 18%, 모니터용 패널이 16%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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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돈 LG디스플레이 CFO는 "2016년 4분기 판가는 대형화 추세로 전반적인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며, 특히 40 인치 이상 판가 상승이 예상되어 대형 비중이 높은 LG디스플레이의 4분기 이익의 개선 폭도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LG디스플레이는 UHD, IPS와 같은 차별화 기술로 수익성을 극대화할 것이며, 생산성 향상 및 비용 절감 노력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OLED TV는 지속적인 고객확대 및 다변화 노력으로 프리미엄 TV시장을 공고히 구축해 이익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