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N스크린 서비스 에브리온TV(대표 권기정)는 연세대학교 교육방송국 YBS 채널(채널773)을 14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YBS는 연세대학교가 50년간 운영한 국내 최초 대학 방송국이다. 매년 연세대학교 주요행사를 담은 영상과, 직접 제작한 다큐멘터리, 교양, 시사, 음악, 드라마를 방영하고 있다.
주요 인기 프로그램은 학내 이슈를 소개하는 ‘젊은 시사 Y’, 대학생의 연애 공감을 담은 ‘오해의 이해’, 매년 열리는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정기대항전 ‘연고전 편파방송’ 등이다. YBS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는 약 1만 명에 달하는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에브리온TV는 연세대학교 교육방송국 YBS의 약 70여 편 이상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매 학기 제작되는 정규 방송들과 신입생들에게 연세대의 문화를 알려주는 ‘OT 방송제’, 연세대학교 야외 방송제인 ‘대동제 숲 속의 향연’, 2016년 열린 연고전 방송인 ‘연고전 편파방송’, 연세대의 정보를 전달하는 ‘보도 뉴스’ 등이 방영된다. 또한, 앞으로 제작될 연세대학교 입시 관련 콘텐츠들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에브리온TV, 블랙박스TV 채널 론칭2016.10.14
- 에브리온TV, 유럽 뉴스 전문 채널 추가2016.10.14
- 에브리온TV, 누적 다운로드 700만 돌파2016.10.14
- 에브리온TV, MCN 콘텐츠 강화2016.10.14
에브리온TV는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영역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최근 서울대학교, 세종대학교, 한국외대 등 다양한 대학 방송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런칭한 것에 이어, 이번 연세대학교 교육방송국 서비스까지 제공해 대학교 방송국 채널 경쟁력을 높였다.
권기정 에브리온TV 대표는 “대학 방송국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학내 뉴스, 축제 영상 등 다채로운 대학교 영상을 보여드리고 나아가 각 대학별 입시 설명회 영상 서비스도 제공해, 시청자들이 에브리온TV에서 유익한 대학 콘텐츠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