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S소프트, 경기도 교통정보시스템 망분리 솔루션 공급

컴퓨팅입력 :2016/10/05 18:11

3S소프트(대표 김종택)는 최근 경기도교통정보센터 교통정보시스템과 하남시 버스교통정보시스템(BIS)에 망분리 및 망연계 통합 솔루션인 ‘NEPYX 제품군(NDT, NB, FB)’을 공급했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 교통정보센터는 증가하는 사이버 공격 등 외부 보안 위협에 대응하고 교통 정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인터넷 망분리 사업을 추진했다. 이에 경기도 교통 정보 센터는 인터넷 망과 업무 망 등을 분리 운용함으로써 사이버 해킹이나 내 외부 업무 혼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내부정보 유출을 원천 방지할 수 있는 망분리 솔루션 도입에 나섰다.

경기도 교통 정보 센터는 보안성이 우수하고 성능과 가격, 시스템 신뢰성, 기술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적으로 3S소프트의 망분리 및 망연계 통합 솔루션인 `NEPYX 제품군`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3S 소프트는 경기도 교통 정보 센터에 기존 내부 PC 환경은 업무 망으로만 사용하고, 논리적인 서버 가상화기반 망분리(SBC) 방식의 가상 데스크톱 환경(VDI)으로 외부로 연결되는 인터넷 망을 구축할 수 있는 특허 받은 기술 기반의 NEPYX를 공급했다.

NEPYX는 내부 서버와 외부 서버 간에 대용량 중요 교통 정보 영상 데이터를 초고속 인터넷 통신(인피니밴드 40Gbps로 원활하게 전송하고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망연계 솔루션이다.

3S소프트 망분리 및 망연계 통합 솔루션인 NEPYX는 인터넷 망과 업무 망 등을 분리 운용함으로써 사이버 해킹이나 내 외부 업무 혼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내부정보 유출을 원천 방지한다.

NEPYX는 ▲인터넷 망과 서비스 망을 연계해 서비스망을 포함한 내부 망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망연계 게이트웨이(Network Bridge)’ ▲전용 파일 시스템과 강력한 보안 정책(접근 제어, 네트워크 암호화)으로 안전하게 데이터를 공유하는 ‘자료보안 공유서버(File Bridge)’ ▲작업환경을 가상화 서버에서 집중 관리하고 사용자가 효율적으로 운영환경을 구성할 수 있는 ‘가상 데스크톱 인프라(NetDesktop)’ 등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경기도 교통정보센터 측은 “망분리와 망연계를 위해 무엇보다 안전하고, 성능과 가격, 시스템 신뢰성, 기술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3S소프트의 NEPYX 솔루션을 최종 선택했다”며 “단일 벤더에서 망 분리, 망 연계 솔루션을 함께 공급해 구축함으로써 구축 프로젝트 기간 단축과 장애 시 신속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밝혔다.

김종택 3S소프트 대표는 “경기도 교통정보센터에 망 분리와 망 연계 환경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는 사례를 마련하게 됨으로써 향후 내외부 서버들 간의 안전한 대량 데이터 통신이 요구되는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공서는 물론, 금융권의 서버 간 망분리/망연계 사업에서도 고객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