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에코 소유자, 아마존서 지출 늘었다

인터넷입력 :2016/09/21 07:22

스마트 스피커 아마존 에코 소유자가 스피커 구매 이전보다 아마존에서의 지출이 10% 늘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최근 시장조사업체 NPD그룹은 아마존 에코를 통한 구매 데이터 추적을 통해 아마존 에코 소유자가 얼마나 아마존에서 물건을 구매하는지 조사했다.

그결과 아마존 에코 소유자의 온라인 지출 중에 절반 정도가 아마존에서 이뤄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더불어 이 스마트 기기 소유자의 아마존 구매율은 이전보다 10% 이상이 늘었고, 전체적으로 볼 때 지출은 6%가 늘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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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에코는 원통형 스피커로 AI(인공지능) 비서인 알렉사가 탑재돼있다. 사용자가 음성을 통해 연결된 가전 등을 조작할 수 있으며, 아마존에서 물건을 주문할 수도 있다.

NPD그룹은 지금까지 약 160만대 아마존 에코가 팔렸다고 추정하고 있으며, 아마존 에코가 많이 팔릴 수록 아마존 매출이 늘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