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CG '매직: 더 개더링', 신규 세트 ‘칼라데시’ 공개

게임입력 :2016/09/06 16:47

해즈브로코리아(대표 나이젤 허튼)는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이하 매직)의 새로운 세트인 칼라데시(Kaladesh)의 출시를 앞두고, 미국 시애틀에서 진행된 게임쇼 팍스 웨스트에서 출시 예고 행사인 ‘칼라데시 발명 박람회’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해즈브로는 팍스 웨스트 기간 동안 인도풍의 고풍스러운 칼라데시 컨셉으로 꾸며진 시애틀의 명물 파라마운트 극장에서 '당신의 내일을 창조하십시오'라는 슬로건 하에 칼라데시 발명 박람회를 진행, 칼라데시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칼라데시에 등장하는 가상의 도시인 ‘기라푸르’에서 열리는 컨셉으로 꾸며졌으며, 칼라데시의 제작 과정을 조명하고 매직 수석 디자이너의 팟캐스트 진행과 더불어 제품 디자이너 및 개발자와 게임 플레이를 살펴보는 등 다양한 활동이 전개됐다. 또한 실제로 제작한 칼라데시의 대형 조형물과 프리뷰 카드와 함께 한 퍼레이드를 진행했으며, 행사장 앞에서는 거리 축제를 열어 칼라데시에 등장하는 다양한 발명품을 전시하고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상시 운영했다.

매직:더개더링 신규 세트 칼라데시.

아울러 해즈브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전세계 최고의 플레이어 24명을 초청해 월드 챔피언십을 개최했으며, 매직 유명 인사들과의 대결 및 프로 플레이어들이 참여한 세션 토론과 사인회, 매직 카드 디자인 등 현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사 기간 동안 순차적으로 칼라데시 웹페이지를 오픈해, 칼라데시의 발명 박람회와 경이로운 도시, 주목할 만한 시민 및 발명품 등을 온라인 상에서도 오프라인 행사와 동일하게 제품을 소개했다.

칼라데시 세계는 앞서 매직의 기원 제품의 주인공 중 한 명인 ‘찬드라’의 고향으로 소개되었던 가상의 도시로, 마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아름다운 도시다. 에테르라고 불리는 동력원을 기반으로 끊임없는 발전과 함께 도시 전체가 평화를 유지하며 번창해 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이번 제품은 총 264장의 카드로 출시되며, 칼라데시의 아름다운 이미지가 카드에도 그대로 적용되었다. 특히 에테르라는 동력원을 실제 게임상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에너지 카운터’라는 새로운 컨셉을 구현했다. 또한 발명의 도시라는 컨셉에 걸맞게 발명품과도 같은 다양한 이동 수단이 등장하고, 이를 게임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해즈브로코리아 관계자는, “매직을 향한 플레이어의 지속적인 관심에 힘입어, 팍스 웨스트 기간 동안 세계적 규모의 출시 예고 행사인 ‘칼라데시 발명 박람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매직을 향한 플레이어의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칼라데시의 프리릴리즈 및 정식 출시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