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보고싶지 않은 광고 분야를 선택할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은 10일(현지시간)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광고 기본 설정’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광고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자사 블로그를 통해 밝혔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광고는 노출된 광고의 우측 상단 ‘V’ 모양 아이콘을 클릭해 해당 광고와 유사한 내용을 보이지 않게 설정하거나, 광고 기본 설정 페이지로 들어가 직접 관심사를 추가 또는 제외하는 것이 가능했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페이스북은 광고 기본 설정 페이지를 보다 직관적으로 바꿨다. 자신의 뉴스피드에 광고가 보이면 해당 광고 우측 상단의 ‘V’ 모양 아이콘을 선택해 바로 광고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를 추가하거나, 원하지 않는 내용을 삭제할 수 있다.
또한 어떤 기업의 고객으로 등록돼 있더라도 페이스북에서 해당 기업 또는 브랜드의 광고를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관련기사
- 페이스북, '낚시제목' 어떻게 가려낼까2016.08.10
- 페이스북 '모바일 파워' 얼마나 대단했나2016.08.10
- 페이스북, 순익 3배 증가…역시 모바일 파워2016.08.10
- 페이스북 왕국…메신저 월사용자도 10억 돌파2016.08.10
특정 광고가 뉴스피드에 표시됐을 경우 해당 내용이 사용자에게 보인 이유를 확인할 수 있으며, 관심사와 맞지 않을 경우 향후 뉴스피드에 보이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페이스북 측은 "좋아하는 가수의 공연 소식이나 가고 싶은 휴양지로의 항공권 할인 정보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와 유익한 광고 콘텐츠를 골라 볼 수 있도록 광고 기본 설정을 업데이트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