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28일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스마트폰을 담당하는 MC 사업본부의) 목표는 매출이 줄어들고 변동성이 있더라도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원가구조 확보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4분기 연속 적자를 내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벗어나기 위한 노력에 대한 답변이다.
LG전자는 “G5는 결론적으로 실패했다”며 “초기 반응 뜨거웠지만 초기 생산수율이 따라오지 못해 모멘텀을 이어가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뼈아픈 내용이지만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과 콘셉트 발굴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면서 “G5 학습효과를 토대로 신기술과 신공법 등 선행검증과정을 강화해 제품 완성도를 높여 출시하는 체제를 갖춰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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