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토탈 팀(Team Peugeot Total)의 시릴 디프리(Cyril Despres)와 데이빗 카스테라(David Castera)가 ‘2016 실크 웨이 랠리(2016 Silk Way Rally)’ 대회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2009년 첫 개최된 ‘실크 웨이 랠리’는 자동차와 트럭 총 2가지의 이동차가 극한의 환경 속에서 유럽과 아시아를 횡단하는 크로스 컨트리 랠리다. 이번 ‘2016 실크 웨이 랠리’는 지난 7월 8일부터 24일까지 약 2주 동안 진행됐으며, 러시아 모스크바를 출발점으로 카자흐스탄을 거쳐 중국 베이징까지 총 1만780 km를 질주하는 코스로 이뤄졌다.
푸조 토탈 팀의 시릴 디프리와 보조 드라이버 데이빗 카스테라는 총 5 스테이지에서 우승을 기록하며 최종기록 36시간 15분 18초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푸조 토탈 팀은 올해 초 우승한 2016 다카르 랠리에 이어 이번 2016 실크 웨이 랠리 대회까지 우승을 차지했다.
푸조 토탈 팀은 15 스테이지 중 총 9번의 스테이지 우승을 비롯해 1번의 원-투 피니시와 원-투-쓰리 피니시를 기록하며 대회 초반부터 종반까지 좋은 컨디션과 성적을 유지했다. 여기에 같은 팀 세바스티앙 로브(Sebastien Loeb)/다니엘 엘리나(Daniel Elena)는 최종 순위 7위, 스테판 피터한셀(Stephane Peterhansel)/장-폴 코트레(Jean-Paul Cottret)는 최종 순위 15위를 기록하며 푸조 토탈 팀 모두 이번 대회를 완주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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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실크 웨이 우승자 시릴 디프리는 “우리는 거의 모든 스테이지에서 가장 빠른 팀이었고,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자신감을 가지고 성장해 나가 데이빗 카스테라와 함께 환상적인 우승을 거머쥐었다”며, “푸조 스포츠 팀은 최고로 멋진 작업을 수행했고, 2008 DKR 은 아주 환상적인 머신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푸조가 2016 실크 웨이 랠리 대회에 참가한 레이싱카는 푸조 대표 SUV 푸조 2008을 베이스로 제작된 ‘푸조 2008 DKR’로, 3.0L V6 트윈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50마력, 최대토크 81.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프론트 및 리어 오버행을 줄이고, 서스펜션을 재설계해 바위와 모래 등 다양한 장애물로 이루어진 거친 오프로드 상황을 더욱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했으며, 루프에는 은색 컬러를 입혀 햇빛을 반사하도록 설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