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직업 5차 전직 등장

게임입력 :2016/07/15 16:17

넥슨코리아(대표 박지원)는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V’의 첫 번째로 5차 전직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2006년 이후 10년 만에 오픈되는 5차 전직은 37종 전 직업에 적용된다. 200레벨 달성 이후 퀘스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새롭게 추가되는 ‘V매트릭스’, ‘아케인 심볼’ 등을 통해 더욱 화려하고 강한 캐릭터로 성장이 가능하다.

‘V매트릭스’는 5차 전직 이후 원하는 조합으로 스킬을 강화할 수 있으며, 신규 장비 시스템 ‘아케인 심볼’을 통해 아이템 강화 및 전투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직업군별 공통 스킬 및 전 직업 5차 전직 스킬도 추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신규 대륙 ‘아케인 리버’도 오픈했다. ‘검은 마법사에게 흐르는 거대한 강’ 이라는 콘셉트의 ‘아케인 리버’는 총 3개의 지역으로 구성되며, 5차 스킬을 강화 할 수 있는 ‘코어 젬스톤’과 새로운 장비 파츠 ‘아케인 심볼’을 획득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오픈한 제 1지역 ‘소멸의 여로’는 200레벨 이상 유저부터 입장 가능하며, 새로운 스토리 및 일일 퀘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이 밖에도 ‘메이플스토리’에서는 200레벨까지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를 낮춰 성장 속도를 증가시키고, 공격 및 방어의 공식도 개선했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