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매직 매직슬림 정수기, 美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

물 받을 때 연속 취수 다이얼 통해 불편함 개선 평가

홈&모바일입력 :2016/07/15 11:53

정현정 기자

주방생활가전 전문업체 동양매직(대표 강경수)은 자사 매직슬림 정수기(모델명 WPU-B200C)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인 '브론즈 어워드(Bronze award)' 디자인 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동양매직 매직 슬림정수기(WPU-B200C)는 레버와 다이얼을 통해 취수가 가능한 새로운 방식의 기계식 냉온정수기로, 대량의 물을 받을 때 연속 취수 다이얼을 통해 레버를 계속 누르고 있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한 점이 수상에 주효했다.

IDEA디자인 어워드 세계적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최근에 출시된 제품과 3년 이내에 출시 예정인 제품들을 대상으로 디자인 품질, 소재 적합성, 혁신성, 환경에 대한 배려, 기능성, 사용편리성, 심미성, 안정성, 내구성 등의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제품들을 선정하고 있다.

관련기사

동양매직은 이번 수상과 함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감성 디자인'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혁신적 디자인을 가진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김동수 동양매직 디자인팀장은 "IDEA에서 본상 수상을 2년 연속으로 수상하게 된 점은 당사의 기술적 수준과 디자인의 감성이 잘 어우러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보다 건강하고 편리하게 바꿔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