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회장 황창규)는 올레TV 시청 중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콘텐츠와 관련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TV-모바일 연계 쇼핑 서비스 '쇼핑나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쇼핑나우는 올레TV 이용 고객의 콘텐츠 시청이력, 콘텐츠 정보 등을 분석해 실시간 채널 또는 VOD 시청 중 리모컨의 쇼핑 버튼을 누르면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상품들을 화면상에서 추천 받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바로 구매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태양의 후예' VOD를 시청하다가 리모컨의 쇼핑 버튼을 누르면 '송혜교 립스틱', '송혜교 목걸이' 등의 추천상품 정보가 TV 화면에 나타난다. 상품을 둘러 본 후 구매 희망 시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휴대전화로 전송 받은 상품 경로(URL)를 통해 해당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 현재 시청 중인 콘텐츠 관련 상품뿐만 아니라 이용자가 시청했던 콘텐츠 이력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용자 기호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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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미래사업개발단장 송재호 상무는 “쇼핑나우 서비스는 단순 상품추천 서비스를 넘어서 향후 PP, CP사간 연계 및 각종 상품 제조사들과의 제휴 확장으로 보다 진보되고 스마트한 PPL 시장 창출 등의 사업 확장 가능성이 기대되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올레TV 고객은 누구나 별도 가입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회사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쇼핑나우 이용자를 대상으로 TV포인트 증정 및 할일 상품 제공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